보도자료

트위터 페이스북 공유하기 프린트 하기

석수청소년문화의집, 미세먼지 잡는 이끼 알고계신가요?

2018-11-28

석수문화의집

작성자사무처

조회110

석수청소년문화의집, 미세먼지 잡는 이끼 알고계신가요?

- 석수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토마토’ 지역사회 미세먼지 타파 활동

- 다양한 이끼아트를 선보이고 지역주민의 참여를 이끌어 내

 

 

미세먼지 잡는 이끼 알고계신가요?

이끼는 공기중의 먼지를 흡수하고 맑은 공기를 내뿜어 공기를 정화하는 기능이 있다. 이를 이용해 다양한 이끼아트 작품을 선보이고 지역주민의 쾌적하고 건강한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활동해 온 청소년들이 있었다.

 

안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최대호) 석수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토마토’(이하, 토마토)는 여성가족부 청소년활동 공모사업 참여부분 지역사회변화·개선 프로그램으로 “미세먼지 타파 프로젝트”를 5월부터 11월까지 진행하였다.

 

토마토는 환경소양교육과 벽화장소 탐사, 미세먼지 관련 기사를 스크랩하는 기본활동을 시작으로 지역축제에 참여하여 미세먼지의 심각성을 알리고 예방법을 전파하는 인식조사와 지역축제에 참여하여 이끼아트 제작 체험과 환경캠페인을 진행하였고, 계원예술대학교 벽화동아리 대학생멘토와 함께 석수교 지하보도에 모스그래피티를 제작·시연하여 지역주민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받아왔다.

 

미세먼지 타파 프로젝트를 운영하며 가장 인기 있던 이끼아트는 테라리움이었다. 작은 공기청정기 역할을 하며, 실내 인테리어용으로도 손색이 없을 만큼 제작을 하여 많은 지역주민이 미세먼티 타파 프로젝트에 관심을 갖고 동참하였다.

 

안양시의회(의장 김선화)는 “청소년들이 지역사회 환경문제에 관심을 갖고 개선하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이 대견하고 아름답다.”고 전했다. 아울러, 토마토는 시의회에 방문하여 미세먼지 저감 정책제안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며 그간의 활동을 마무리하였다.

 

문의 : 석수청소년문화의집 ☎031-471-0833

이전글 안양시청소년재단, 제4대 대표이사 기길운 임명
다음글 평촌청소년문화의집 카페운영동아리 ‘나눔기부활동’ 성품전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평균 5점 /6명 참여]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