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트위터 페이스북 공유하기 프린트 하기

안양시청소년재단, 여성가족부 청소년프로그램 공모사업 다수 선정!

2019-03-04

재단

작성자청소년재단

조회95

첨부파일보도자료 1부.hwp파일다운

안양시청소년재단, 여성가족부 청소년프로그램 공모사업 다수 선정!

- 활동 3개, 참여 4개 프로그램

 

안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최대호) 산하 5개 청소년수련시설에서 여성가족부가 주최한 청소년프로그램 공모사업에 선정되는 쾌거를 이루었다.

 

‘청소년프로그램 공모사업’은 전국 청소년 시설 및 단체를 대상으로 여성가족부가 지역 청소년들의 다양한 체험기회 확대 및 우수 프로그램 보급을 위해 실시하는 것으로 활동·참여·보호 3개 분야에 대해 진행했다.

 

특히 청소년이 주도하여 지역사회를 홍보하고 변화를 이끌어 내는 등 지역사회 내 청소년의 역할이 중심이 되는 프로그램들이 선정되어, 올해 20주년을 맞이한 안양시청소년재단의 지역 내 위상을 강화하는 계기가 마련되었다.

 

석수청소년문화의집‘말모이 대작전’은 청소년과 시민들이 민주시민으로서 모국어에 대한 애착심을 가지고 사용할 수 있도록, 캠페인 활동 및 우수업체 간판제작 등을 진행하는 언어순화 활동이다.

 

만안청소년문화의집‘마음에 봄이 왔수어’는 수어노래 콘텐츠를 개발하고 수어 공연 등 지역 나눔 활동을 전개하는 청소년주도 나눔·배려형 활동이다.

 

평촌청소년문화의집의‘우리마을 생동감 스토리’는 창의융합 분야 프로그램으로 4차 산업혁명의 핵심 아이템 VR을 활용하여 마을을 홍보하는 영상스토리를 제작 하고 영상을 홍보하는 활동이다.

 

이전글 안양시만안청소년수련관 청소년운영위원회 ‘늘품’ 워크숍 진행
다음글 안양시청소년재단 산하 일시청소년쉼터 민들레뜨락과 O’CAKE 업무협약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평균 5점 /6명 참여]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