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트위터 페이스북 공유하기 프린트 하기

안양시만안청소년수련관 혁신교육지구 시즌Ⅱ ‘학생동아리 운영’ 사전설명회 성황리 진행

2019-03-12

만안수련관

작성자청소년재단

조회59

첨부파일보도자료 1부.hwp파일다운

첨부파일사진 1.jpg파일다운

첨부파일사진2.jpg파일다운

안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최대호 안양시장) 만안청소년수련관은 지난 9일 동기관 강당에서 안양시혁신교육지구 시즌Ⅱ “학생동아리 운영” 공모 운영을 위한 사전설명회를 개최했다.

안양시가 주최하고 만안청소년수련관이 주관하는 학생동아리 사업은 안양관내에서 활동하는 동아리 중 280개 팀을 선발하여 활동지원금 지원, 리더십캠프, 축제, 연극제 등 다양한 활동을 운영하는 사업이다.

이번 사전설명회에서는 학생동아리 사업에 관심을 가진 250여명의 청소년과 교사들이 자리해, 2019년 학생동아리 사업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과 함께 학생동아리 공모사업 선정 심사 기준 등 다양한 정보를 공유했다.

한편, 지난 2018년 학생동아리 사업에서 안양 관내 279개 동아리에게 3억5천2십 만원의 지원금을 지원한 안양시는 2019년에도 동일한 규모의 지원금과 운영예산을 투입할 예정이다.

만안청소년수련관 담당자는 “학생동아리 사업은 청소년들을 위해 활동예산을 지원할 뿐 아니라, 청소년들의 자기주도적인 동아리활동을 활성화 시켜 지역사회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도록 하는 사업”이라며, “2019년에는 더욱 완성도 높은 학생동아리 사업 운영으로 청소년활동 및 지역사회와 소통하는 사업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2019년 학생동아리 사업은 3월 11일(월)부터 22일(금)까지 공모하며, 인문사회, 자연과학, 문화, 예술, 미디어, 봉사 등 6개 영역의 청소년 동아리를 모집하여 심사를 통해 선발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안양시만안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전글 안양시청소년재단 산하 일시청소년쉼터 민들레뜨락과 O’CAKE 업무협약
다음글 안양시청소년재단, FC안양 연간회원권 구입 릴레이 동참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평균 5점 /6명 참여]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