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트위터 페이스북 공유하기 프린트 하기

안양시평촌청소년문화의집, 경기 꿈의학교 자역사회와 함께 하는 3D프린팅 작품 기부

2020-01-14

평촌문화의집

작성자평촌문화의집

조회411

안양시평촌청소년문화의집, 경기 꿈의학교 자역사회와 함께 하는 3D프린팅 작품 기부

안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최대호, 안양시장) 평촌청소년문화의집이 지난 17 경기도교육청이 주최하고, 경기도, 안양시, 경기도안양과천교육지원청에서 주관하는경기 꿈의학교-로봇코딩&3D프린팅 창작놀이터에서 지역사회에 3D프린팅 작품을 기부했다. 2019년 경기도교육청 공모사업인학생이 찾아가는 꿈의학교에 선정되어 7 개교식을 시작으로 20명의 초등학생 참가자들이 4차 산업혁명 미래기술을 주제로 전문교육, Dream up 체험캠프, Fun 미션기획활동 등을 진행하였다.

 

8~9월에는 평촌동 영풍경로당과 연계하여 어르신들에게 필요한 물품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여 3D프린팅을 주제로 작품을 기획 및 제작하였다청소년들의 아이디어로 제작한 3D프린팅 작품(벽시계, 미니화단, 티슈케이스 등)은 평촌동 영풍경로당에 전달하여 지역과 함께 나누는 삶을 실천하며 의미를 더했다.

이 전파활동에 참여한 ○○○학생은우리가 만든 작품을 지역사회에 기부할 수 있어 기뻤고, 어르신들도 만족스러워 해주셔서 뿌듯했다고 답하였다. 기길운 대표이사는“4차 산업혁명시대에 발맞추어 청소년이 마을 안에서 자유롭게 상상하고 그 꿈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 전했다.

 

 

이전글 안양시평촌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자원봉사단, 평촌동을 디자인하다!
다음글 안양시평촌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자원봉사단, 안양시 기부의 날에 동참하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평균 5점 /7명 참여]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