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트위터 페이스북 공유하기 프린트 하기

안양시평촌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자원봉사단, 안양시 기부의 날에 동참하다!

2020-01-14

평촌문화의집

작성자평촌문화의집

조회417

안양시평촌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자원봉사단, 안양시 기부의 날에 동참하다!

 

안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최대호, 안양시장) 평촌청소년문화의집 소속 청소년자원봉사단(이하 봉사단) 30명의 청소년이 연간 봉사활동을 통해 모은 수익금을 11월 1일 안양시 기부의 나 날에 전달하였다.
지난 3월부터 10월까지 총 8개월, 20회에 걸쳐 테마별 기획봉사활동으로 마을의 관심을 받고 있는 봉사단하랑"은 상반기에 평촌동행정복지센터와 연계하여 마을 주민들과 힘을 모아 평촌동 마을벽화를 완성하였다.
정기적으로 안양시 청소년축제, 학교축제에도 참여하여 지역 청소년들에게 봉사에 대한 올바른 의미를 알리며 자원봉사 확산을 위해 노력했다.
또한 부스운영을 통해 나온 수익금은 어려운 이웃을 돕고자 안양시 기부의 날 기념행사에 전달하였다.

 

청소년자원봉사단 소속 ○○○학생은일 년 동안 의미 있는 봉사활동을 통해 뜻깊은 시간이 되었고, 우리가 모은 수익금으로 소외된 분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다는 생각에 뿌듯하다고 답하였다. 기길운 대표이사는청소년이 지역사회에서 주체적으로 봉사활동을 해 나가는 모습이 대견하고 든든하다.앞으로도 청소년이 중심이 되어 건강한 자원봉사 문화를 확산시켜나갈 수 있도록 응원하겠다 고 말했다.

이전글 안양시평촌청소년문화의집, 경기 꿈의학교 자역사회와 함께 하는 3D프린팅 작품 기부
다음글 2019년 여성가족부 청소년프로그램 공모사업 평촌청소년문화의집 "전국 1위, 여성가족부장관상" 수상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평균 5점 /7명 참여]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