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트위터 페이스북 공유하기 프린트 하기

2019년 여성가족부 청소년프로그램 공모사업 평촌청소년문화의집 "전국 1위, 여성가족부장관상" 수상

2020-01-14

평촌문화의집

작성자평촌문화의집

조회426

안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안양시장 최대호) 평촌청소년문화의집에서 20193월부터 11월까지 운영한 2019 여성가족부 청소년프로그램공모사업 평촌동 사랑방 1호점이 총 87개 기관을 대상으로 진행된 평가 결과 최우수프로그램으로 선정되어 여성가족부 장관상을 수상하였다.

평촌동 사랑방 1호점은 청소년운영위원회 20명의 위원들이청소년과 어르신이 함께 만드는 마을공동체를 테마로 평촌동행정복지센터, 영풍경로당과 연계하여 마을공동체 이해교육, 사랑방 의견수렴, 일상 속 소소한 메시지, 공간조성활동 및 마을책 발간, 사랑방 개관식 등 총 9개월간, 24회 진행하였다.

이 프로그램은 지역사회에 대한 관심을 확산하고 청소년과 어르신의 협업을 통해 세대 간 소통과 화합을 실천할 수 있었다.                                                                                                                        청소년운영위원회 소속 ○○○학생은마을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고, 개관식을 통해 사랑방이 많이 홍보되고 어르신들과 청소년이 함께 소통할 수 있는 환경이 마련되어 뿌듯했다고 답하였다 
안양시청소년재단 기길운 대표이사는청소년들의 적극적인 자세와 청소년지도사들의 열정으로 값진 상을 받게 되어 기쁘다.” 앞으로도 청소년을 중심으로 지역 내 세대소통의 거점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이전글 안양시평촌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자원봉사단, 안양시 기부의 날에 동참하다!
다음글 안양시, 만안청소년수련관 등 5개 시설 '최우수' 등급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평균 5점 /7명 참여]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