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트위터 페이스북 공유하기 프린트 하기

경기도 어린이 식품안전체험관 안양센터 비대면 인형극으로 알아보는 감염병 예방교실 선보여

2020-11-20

만안수련관

작성자만안수련관

조회65

경기도 어린이 식품안전체험관 안양센터는 11월 20일까지 관내·외 유치원, 어린이집 어린이 1,000명을 대상으로 비대면 인형극으로 알아보는 감염병 예방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경기도 어린이 식품안전체험관 안양센터에서 제작한 인형극은 비대면 교육 수요에 맞춰 영상으로 제작되었으며, 약 15분짜리 인형극 영상 두 편으로(토순이와 통통이, 형아와 짱이) 나눠져 있다.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춰 감염병 예방수칙과 건강한 식생활에 대해 재미있게 알 수 있도록 했다.


어린이에게 친근한 토끼와 돼지, 어린이, 세균 인형이 등장하여 귀에 쏙 들어오는 노래와 이야기로 올바른 마스크 사용법, 사회적 거리두기 생활수칙, 건강한 식생활을 포함하는 주제를 전달한다.

만안청소년수련관 박영미 관장은 “사회적 거리두기가 1단계로 완화되었으나, 감염위험은 오히려 더 커진 상황이기에 감염병 예방수칙을 생활화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또한, 경기도 어린이 식품안전체험관 안양센터는 인형극으로 알아보는 감염병 예방교실 뿐만 아니라 식품안전 방학 프로그램, 지구를 사랑하는 꼬마농부, 영양만점 요리교실, 코로나19 예방 무인캠페인 등의 비대면 특별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좋은 교육 주제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것에 대해 교사와 학부모 및 어린이의 만족도가 높다.

출처 : KNB경기채널(http://www.knbtv.kr)

이전글 제21기 안양시 청소년참여위원회 신입 위원 모집(11/18~11/19)
다음글 안양시호계청소년문화의집, 중등경제'쇼미더경제'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평균 5점 /7명 참여]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