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트위터 페이스북 공유하기 프린트 하기

안양시청소년재단 안양시 출자 · 출연기관 경영평가 7년 연속 최고 등급 달성 쾌거

2021-07-21

재단

작성자청소년재단

조회31

첨부파일보도자료.jpg파일다운

 

 

 

안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최대호, 이하 재단)2021년 안양시 출자 ? 출연기관 경영평가에서등급을 받아 7년 연속 최고 등급을 달성하는 쾌거를 거두었다.

 

경영평가는 지방자치단체 출자 ? 출연기관 운영에 관한 법률 제28조에 근거해 시 출연기관의 경영 투명성 확보 및 경영 성과 제고를 목표로 안양시가 해마다 실시하는 평가다. 평가는 지속가능경영 경영성과 사회적 가치 3영역 45개 세부지표를 바탕으로 실시된 가운데, 올해는 코로나19 대응 노력 및 사회적 책임 강화를 위한 인권 경영 성과 지표가 신설됐다.

 

이번 평가는 관내 5개 출연기관을 대상으로 지난 3월부터 6월까지 실시된 가운데, 재단은 서면 및 현장 평가 결과 지난 해(2020년 기준 91.96) 보다 1.19점이 상승한 93.15점을 받아 출연기관 중 가장 높은 점수를 획득하며 최고 등급인등급에 이름을 올렸다.

 

재단은 조직 ? 인사관리, 재무 관리 등 경영 시스템 영역에서 최고점을 획득한 한편, 경영층 리더십, 일자리 창출, 사회적 책임 수행, 재난 안전 관리 분야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비정규직 근로자 정규직 전환 신규 채용을 통한 고용 확대, 비대면 환불 제도 시행 및 고객 만족도 평가에 따른 환류체계 구축 등 사회적 책임 수행 노력 등에서 두드러진 성과를 보였다.

 

또한 코로나19 장기화로 사업 수행에 애로를 겪는 상황에서 117비대면 프로그램을 운영해 청소년 및 지역 주민들에게 활력을 제공한 , 시설별 안전관리 기본계획 수립을 통해 청소년 시설 안전 확보를 위해 노력한 점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기길운 재단 대표이사는지난 해 어려운 시국 속에서도 오로지 소년이 행복한 안양을 만들기 위해 임직원들이 노력해 준 과라 생각한다,“최고 등급 달성에 안주하지 않고 공공기관으로서 지역 사회적 책임을 다하며 청소년들에게 모범이 되는 재단이 되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평가로 안양시청소년재단은 지난 2015년부터 올해까지 7년 연속 최고 등급 선정이라는 영예를 안게 된 가운데, 재단은 평가 결과를 바탕으로 향후 개선 과제를 성실히 수행해 경영 성과 제고 및 책임 경영 실천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방침이다.

이전글 안양시청소년재단 자문 변호사 및 자문 노무사 신규 위촉
다음글 안양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 대림대학교 업무협약 체결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평균 5점 /9명 참여]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