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트위터 페이스북 공유하기 프린트 하기

안양 만안청소년수련관 ‘재능기획단 WE:D’, 소외계층 청소년 가정에 온수매트 전달[언론보도17건]

2021-12-20

만안수련관

작성자만안수련관

조회301

안양시청소년재단 산하 만안청소년수련관 ‘재능기획단 WE:D’는 지난 14일 안양8동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청소년이 있는 소외계층 5가정에 온수매트를 전달했다.

‘재능기획단 WE:D’는 중학생부터 대학생까지 11명으로 구성돼 있으며, 지역의 재능 있는 청소년을 발굴해 기부활동을 펼치는 청소년 자치봉사단이다.

재능기획단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통해 나라사랑 그립톡 만들기, 할로윈 무드등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활동을 지역 청소년들에게 제공하는 재능마켓을 5차례 운영한 바 있다.

온수매트는 총 15개의 재능판매단이 참여한 가운데 재능마켓에서 모은 수익금으로 마련됐다.

재능기획단은 "청소년들의 재능으로 시작된 재능기획단이 지역사회 소외계층을 위해 마음을 전달할 수 있어 뿌듯하다. 앞으로 많은 청소년들이 함께 기부하는 문화가 확산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재능기획단 WE:D’는 전국중고생자원봉사대회에서 행정안전부 장관상을 받은 바 있다.

내년 1월 7일까지 2022년 재능기획단으로 활동할 청소년을 모집한다

 


안양 : 이정탁 기자
출처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http://www.kihoilbo.co.kr)

이전글 안양시청소년재단 만안청소년수련관, 장애·비장애 청소년이 함께 만드는 미디어 콘텐츠 '함박미소'성료[언론보도 12건]
다음글 호계청소년문화의집 ‘무통상회’ 여성가족부 우수 프로그램 선정(언론보도 29건)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평균 5점 /10명 참여]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