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I
- BI
CI 소개
심벌마크

상징적 의미
- 글로벌 시대에 미래의 주역이 되는 청소년 육성 기관으로서 청소년과 함께하는 안양시청소년재단의 열정을 상징적으로 표현함.
형태적 의미
전체형태
부드러운 곡선으로 힘차게 펼치는 디자인의 조화는 안양시 청소년들이 세계를 향하여 더 높이 날을 수 있는 미래의 주인되는 청소년 육성 전문기관임을 형태적으로 알리고 있으며, 손에 손잡고 꿈을 향해 달린다는 의미를 부여하고 있음.‘구’ 형태
글로벌, 세계, 미래, 희망, 열정을 상징하며 청소년의 도전정신과 개척정신을 표현함.‘사람’ 형태
세계를 향하여 하늘높이 나는 청소년의 색인 파란색은 젊은 청소년 육성 기관임을 상징하며, 안양시 청소년들의 신나고 행목한 모습과 자유로운 청소년만의 즐겁고 흥겨운 모습을 표현.색상의 의미
주색인 노란색, 파란색, 초록색은 세계의 청소년들이 좋아하는 원색으로 진취적이고 도전적인 그리고 열정적인 정신의 표현이며 미래에 대한 꿈과 희망을 존중하며 청소년과 함께 세계를 위해 나아가는 재단의 미션 방향성을 나타내고 있음.



안양시청소년재단

만안청소년수련관

동안청소년수련관

만안청소년문화의집

석수청소년문화의집

호계청소년문화의집

평촌청소년문화의집

박달청소년문화의집

관양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일시청소년쉼터

BI 소개
로고컨셉


안양시청소년재단 브랜드 아이덴티티 드림버블(DREAM BUBBLE)을 소개합니다.
원형 유닛은 “청소년”을 의미하며,
유닛들이 모여 만드는 빛나는 형태는 미래 세대의 밝은 미래로 향하는 안양시청소년재단의 미션&비전 및 브랜드 가치를
담고
있습니다.
브랜드 로고


시그니처형 로고







엠블럼 및 일러스트레이션


지정서체


지정색상


브랜드 홍보영상
IF 디자인어워드 2024 본상(WINNER)

안양시청소년재단 브랜드 아이덴티티(BI) ‘드림버블(DREAM BUBBLE)’은 세계 3대 디자인어워드 가운데 하나인
2024 iF 디자인어워드(International Forum Design Award)에서 커뮤니케이션 공공브랜딩(Public Branding)
부문
본상(Winner)을 수상했습니다.
iF 디자인어워드는 독일 인터내셔널 포럼 주관으로 시작된 디자인 분야 최고 권위의 상으로, 독일의 ‘레드닷(Red Dot)’ 미국의
‘IDEA’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불리는데요.
제품, 패키지, 커뮤니케이션, 건축, 사용자경험(UX) 등 9개 부문에 72개국에서 약 11,000건의 출품작이 접수된 가운데,
안양시청소년재단
드림버블(DREAMM BUBBLE)이 수상작에 이름을 올리며, 세계적으로 브랜드 디자인 우수성을 인정받았습니다.